닭고기 효능 및 부작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닭고기 효능 및 부작용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닭고기 효능 및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게시물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닭고기 효능 및 부작용
닭고기예요.
닭고기라고 해요. 닭은 원래 들새였으나 BC1700년경 인도에서 키우기 시작해 처음에는 신성시되다가 점차 알과 함께 식용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닭을 식용으로 사용한 역사는 상당히 오래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문헌에 의한 기록이 별로 없어 언제부터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삼계탕이나 용계백숙 등은 닭고기를 이용한 한국의 전통 여름 보양식으로 유명합니다.
닭고기의 효능입니다.
1. 두뇌의 성장과 피로회복입니다.
닭고기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이 쇠고기보다 풍부하고 두뇌 성장을 돕는 단백질이 풍부하다며 다른 육류보다 소화 흡수가 잘 돼 환자, 어린이,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닭 가슴살에는 피로해소 물질인 전다졸디펩타이드가 100g당 2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동맥경화 예방입니다.
닭고기에는 함유된 황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풍부하고 간 해독작용, 콜레스테롤 합성도 분해, 지방간 예방, 항동맥경화, 정력감퇴 예방에 좋으며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어 암, 동맥경화, 심장병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닭고기에는 피부 건강 유지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이 닭다리살과 닭가슴살에 풍부하다며 날개 끝에는 젤라틴과 콜라겐 성분이 많아 피부 노화 방지,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복날 먹는 삼계탕의 재료 효능입니다.
닭고기예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인 닭고기는 지방이 적고 담백하여 다른 육류보다 소화 흡수력이 좋습니다. 괜찮지만 위가 약한 환자나 노인,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닭날개에는 콜라겐 성분이 많아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인삼입니다.
인삼은 사포닌이 풍부해 간 기능 회복 효과에 좋고 피로 해소는 물론 스트레스 예방,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에 특히 좋습니다. 그 밖에 인삼은 항암, 면역 증진 효과, 당뇨병에 유효한 혈당 강하 작용 그리고 일반 자각 증상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밤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성장과 발육 그리고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특히 밤에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해소, 피부미용에 좋고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보호에 좋습니다. 그 밖에 혈압 강하, 혈액 순환 개선, 복통, 설사에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입니다.
대추씨에는 신경을 풀어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천연수면제로 좋고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대추는 따뜻한 특성의 음식으로 여성의 냉증 치료,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입니다.
마늘 속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고 해서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마늘에는 칼륨, 게르마늄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압 개선,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마늘을 가열하면 생기는 아조엔 이라는 성분은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고 그 외에 항암, 항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를 섭취할 때 주의사항입니다.
따뜻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닭고기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하고 닭고기에는 살모넬라균이라는 식중독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익혀 먹어야 합니다.
닭고기 고르는 TIP입니다.
닭을 고를 때는 목, 다리를 잘라낸 절단면에 적갈색을 띠거나 노란색을 띠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고, 고기는 분홍색, 껍질은 크림색을 띠는 것이 좋은 닭입니다.
닭고기 보관 방법입니다.
닭은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보관하면 냉동 보관하면 맛이 떨어져요. 냉장보관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 1도~5도 사이에 보관해 주세요.
함께 읽을만한 좋은 포스트
부신암 원인 및 증상 진단 치료 보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닭고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