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 알기쉽게 준비했습니다.

by 팬이었어 2022. 12. 22.
반응형

갑자기 어지러울 때 원인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를 읽으시면 갑자기 어지러울 때 원인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갑자기 어지러울 때 원인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갑자기 어지러울 때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

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이유 한방에 준비했어요.

현대인의 생활은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주부든 누구나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루라도 처리해야 할 일이 많으면 벌떡 일어나거나 몸을 돌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럴 때는 가끔 머리가 돌잖아요. 이럴 때 말고도 머리가 어지러울 때를 자주 경험해요. 갑자기 어지러울 때 취할 수 있는 원인과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어지러울 때 원인과 방법입니다.

반응형

1. 철분 부족입니다.

빈혈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은 피로감입니다. 그 밖에 어지럼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빈혈의 경우 적혈구가 산소를 원활하게 운반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철분제 복용이나 조혈작용이 있는 음식 등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부족입니다.

뇌 속에 수분이 부족할 때도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이 70%의 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건 다들 아실 거예요. 이 중 1.5%가 부족해도 몸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각별하다고 하니까 이유 없이 어지럼증이 느껴지면 물을 충분히 마셔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머리를 부딪쳤을 때입니다.

머리를 부딪쳤을 때도 현기증이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를 부딪힌 후 두통이 있다면 발보다 고개를 든 상태에서 베개를 자른 후 냉찜질을 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여기에 어지럼증이나 구토가 동반되는 경우는 머릿속 출혈 등을 검사하기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이석증입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중 하나는 이석증입니다. 귀에 이석이라는 곳이 있어요. 이석 한 곳에 정착해야 정상인데 비정상적으로 이동한다고 해서 어지럼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이렇게 귀에 문제가 있어서 어지럼증이 유발되는 경우 자기 자신은 가만히 있는데 주위가 빙빙 돈다고 느낀대요. 어지럼증의 50%가 이 병으로 인한 경우래요. 또한 이석증은 급성인 경우가 많다고 하니 갑자기 어지러울 때 이석증을 의심해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5. 빈혈입니다.

또 다른 현기증의 원인은 빈혈입니다. 잘 아실 거예요.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 갑자기 어지러울 때 빈혈이라고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빈혈이 약한 경우에는 잘 느끼지 못하는 어지럼증이지만 빈혈이 심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어지럽고 손발이 차고 혈기가 없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철분제를 꼭 챙겨드셔야 합니다.

6. 저혈압이에요.

또 다른 현기증의 원인은 저혈압입니다. 이거는 위에서 설명한 증상처럼 누워서 일어나는 건데 갑자기 어지럽고 머리가 돈다고 느끼면 저혈압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저혈압을 빈혈 정도로 고민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혈압일 경우 고혈압보다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방치해 두면 뇌, 신장, 심장 등에 혈액 공급이 적어져 생명이 위험한 상황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7. 뇌질환입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뇌질환이 있습니다. 단순 빈혈이라고 고민했지만 뇌 질환이라고는 고민해 본 적도 없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만큼 어지러움을 느낀다는 것은 제 몸이 지금 상당히 위험하고 힘든 상황일 수 있습니다. 명심해야 합니다. 뇌질환 중에서도 뇌혈류질환일 수도 있고 뇌종양이나 뇌경색일 수도 있습니다. 각별히 어르신들이 겨울철에 갑자기 현기증이 날 때 뇌경색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문서

집중력 높이는 음식 한방에 정리완료했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알기쉽도록 정리완료

B형 여자 성격 알기쉽게 정리해봤습니다.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